버스광고
버스 광고
BUS AD
유형별, 노선 분석으로 코어타겟층을 거냥한 맞춤 미디어버스광고는 옥외광고 중 가장 대표적인 지상교통매체로 도심 내 불특정다수에게 반복 노출되며, 타겟지역을 선정하여 반복 노출 되도록 주요 상권을 통한 지역 커버리지가 매우 광범위 합니다. 뛰어난 반복 효과있는 움직이는 광고매체로 일일 주.야 평균 16시간이상왕복 8~9회, 운행거리 약 372km이며 월 외부광고 접촉인원은 승객 41,000명+차도면,인도면 보행자 및 운전자(약600만명)으로 계속적인 반복 노출를 통한 이미지광고에 적합하며 브랜드파워 상승효과가 있습니다.
버스외부광고
선호도:
주목율:
구매율:
버스내부광고
선호도:
주목율:
구매율:
버스음성광고
선호도:
주목율:
구매율:
버스랩핑광고
선호도:
주목율:
구매율:
버스외부광고
01 . 서울시내버스광고
서울시내버스는 간선버스, 지선버스, 순환버스로 나뉘며 인구 밀집지역과 중심 상권을 포함하여 서울 전 지역을 순환하고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있기 때문에 눈에 잘 뛰고, 광고 지면이 크다는 장점으로 외부광고는 인도면, 차도면, 후면까지 총 5면의 광고로 이용객과 보행자 뿐만 아니라 운전자도 잘 보인다는 장점이 있어 기업의 브랜드나 제품, 공연, 팬클럽, 지자체, 관공서 등 다양한 업종에서 선호하는 매체입니다.
02 . 경기시내버스광고
경기버스(G-BUS)는 "경기 웃는 버스"라는 슬로건으로 시각적으로 표현, 부드러운 곡선을 사용해 행복을 연상 할 수 있도록 버스의 측면을 화이트 컬러와 분리 배색하여 광고 도안이 더 깔끔하고 깨끗하게 표현되며 대도시와 주요 도시의 지역으로 운행되어 도심과 외각 그리고 시내까지 연결되는 장점이 있는 있어 경기 지역의 위치한 지역상권 (병원, 학원, 식당, 웨딩홀 등)에서 선호하는 매체입니다.
03 . 경기광역버스광고
인천, 경기 지역에서 강남을 비롯 중심 상권 등을 경유하는 빨간색 버스로 출퇴근 하는 직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며 출퇴근 시간대 가장 많은 노출이 되는 장거리 운행을 하는 버스이기 때문에 일반 좌석 버스에 비해서 더욱 고급스러운 차량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업의 브랜드나 제품, 학교, 게임, 분양 등의 업종에서 선호합니다.
04 . 마을버스광고
마을버스광고는 바디면, G마크면, 중앙외부 등을 이용하여 지역 주민의 시선을 자연스럽게 파고드는 힘이 있는 매체로 아파트와 지하철역, 버스정류장을 이어주는 역활을 하는 장점이 있으며, 이동 구간이 짧아 많은 노출이 가능합니다. 지역에 따라 사이즈와 광고비가 달라질 수 있으며 우리 동네에 홍보가 필요한 병원, 학원, 식당, 스포츠센터 등 지역에 특화된 업종에서 선호하는 매체입니다.
05 . 공항버스광고
세계적인 국제 공항으로써의 면모를 점차 갖추어가고 있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을 비롯, 서울의 주요중심부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운행되어 지역적 특성과 중심상권을 포함하여 인구밀집지역을 광범위하게 순환하며, 황금노선으로 운영되므로 매우 뛰어난 가독성 및 주목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외국인을 타겟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 제품, 은행, 쇼핑몰, 여행사 등 여행객에서 노출이되는 홍보가 필요한 업종에서 선호하는 매체입니다.
06 . 시티투어버스광고
서울 시티투어버스는 일종의 서울 시내 관광 버스로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과 지방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시내 곳곳을 돌며 관광명소를 빼먹지 않고 고루 경유하는 장점이 있으며 1층과 2층 두 종류의 버스로 야간투어는 승하차 없이 운행하며 글로벌 기업, 제품, 은행, 쇼핑몰, 팬클럽 등 관광지에 홍보하가 필요한 업종에서 선호하는 매체입니다.
버스내부광고
01 . 중앙문광고
내부광고 중 가장 큰 광고면으로서 버스를 타면 무조건 볼 수밖에 없는 위치에 있어 효과가 가장 뛰어나며 클라이언트에게 인기 있고, 선호도가 높은 광고매체입니다. 하차문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버스를 탄 모든 승객에게 강제 노출됩니다.
02 . 파노라마광고
버스내부 상단에 길게 이어진 광고면의 크기가 버스탑승 승객의 시선을 집중시켜 클라이언트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전달 할 수 있으며 버스내부에 쫙 펼쳐진 파노라마광고는 버스 1대를 통째로 브랜드 홍보관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단언컨대 가장 완벽한 교통 매체입니다.
03 . 운전자보호격벽광고
서울 시내버스에는 시트광고와 유리창광고 등을 진행 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전의 광고매체를 대신할만한 신 매체로 떠오르고 있는 매체로 교통카드 단말기 주변에 부착되는 광고로, 승차시 승객에게 100%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04 . 모서리광고
좌석에 앉는 고객과 서 있는 고객 모두에세 시선이 자연스럽게 모아지는 위치에 부착되어 저렴한 금액으로 부담없이 광고 진행이 가능하지만, 설치가 가능한 버스는 마을버스나 경기버스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05 . 시트커버광고
버스내부 시트 광고는 시선 집중률이 높은 광고 중에 하나로 차량이동 중에 버스 승객들이 안정된 상태에서 오랫동안 자세히 볼 수 있어 광고 도달률이 높지만, 현재 서울 시내 버스는 진행이 불가하며 마을버스나 경기버스에서 많이 진행하는 매체입니다.
05 . 버스TV영상광고
버스 영상 광고는 다양한 마케팅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뉴미디어 광고 서비스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생활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기업이미지 및 상품광고, 지역홍보를 선별하고, TV 광고와 동일한 매체와 같은 광고를 시행하는 차내 디지털 광고로 인쇄 광고에 비해 동영상으로 시선을 집중 시켜 최대의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버스음성광고
버스광고 중 유일하게 청각을 통하여 버스를 탄 모든 승객에게 강제적으로 노출되는 음성광고는 시내버스가 정류장에 도착하기 전 약 12초간 차내 스피커를 통해 라디오 CM과 비슷한 광고방송 노출되어 그 정류장을 지나는 모든 버스에서 광고 표출이 가능한 매체입니다.
버스랩핑광고
버스랩핑광고는 45인승 대형버스를 이용하여 4면 Full Wapping으로 스케일 및 가시성을 증폭 원하는 지역과 운행 노선을 광고주가 직접 선정하여 공격적인 마케팅 홍보가 가능하여 인구밀집 지역에 주기적으로 정차하여, 고정적인 노출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철저한 검수관리 및 운행보고 시스템으로 비용대비 높은 효과로 합리적인 광고진행이 가능하며 가장 큰 장점은 광고주가 원하는 지역을 집중 타겟으로 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는 것과 추가적으로 GPS를 통하여, 현재 운행되고 있는 버스의 상세 위치를 파악 할 수 있어 프로모션 활용으로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